현대 카드에서 발표한 애플 페이 관련 뉴스 사실 무근 이유는
본문 바로가기
이룸맨 라이프/시사

현대 카드에서 발표한 애플 페이 관련 뉴스 사실 무근 이유는

by 이룸 맨 2022. 9. 1.
반응형

카드 업계 중대 반란 현대와 애플의 만남 애플 페이 시작하다는 뉴스가 전해지고 이어 현대 측의 사실무근이라는 발표가 나오자 주식 시장 전망 전문가들의 답변속에  부동산처럼 이슈로 자신의 이익을 노리는 집단과 애플의 보안 전략은 아닌지?

애플페이 국내상륙

카드 업계 중대 반란 현대와 애플의 만남 애플 페이 시작하다

 

연말부터 현대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자주 회자되던 애플 페이 사용 유무가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르면 연내 대형 가맹점부터 아이폰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뉴스가 나오고 주가의 반등이 시작됨과 동시에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져서 수익 창줄로 환호하는 매매꾼들이 여기저기 글을 쓰기 시작했다. 애플 페이는 그만큼 국내에서 뜨거운 이슈였다. 30일 전자신문 취재 결과 현대카드가 애플과 이달 중순, 국내 애플페이 서비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애플페이애플 페이 관련주들이 강하게 움직이는 반등 효과가 있었다 애플 페이 관련주들 한국 정보통신,, 이루온 , NHN 한국 사이버결제, 다날, 카카오페이, 갤 러시아 머니 트리, 나이스 정보통신, 유비젤록스, 등이 있다, 이미 많은 부분이 수익내고 돌아서는 분위기입니다. 좀 더 신중한 검토가 요청됩니다.

 

 

애플 페이 지원 결제 

애플 페이 지원 결제는 근거리 무선통신(NFC)(NFC) 결제가 지원되는 대형가맹점부터 애플 페이 연동 작업에 착수한다. 아쉬운 점은 간편 결제를 국내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는 구체적인 이야기까지 나왔다. 우선 코스트코, CU편의점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대형가맹점 위주로 가맹점을 늘린다고 했다. 사용률이 가장 높은 교통카드 연동도 추진한다. 현대카드와 함께 티머니가 애플 페이 대열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드 업계는 애플 페이 결제율을 높이기 위해 현대카드와 애플이 전용 플라스틱 카드 발급도 논의 중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그런데 현대카드는 사실무근이라니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하나. 그만큼 애플이 가지고 있는 힘의 작용인 듯 싶다. 분명한 것은 일이 연기되기는 하겠지만 반드시 국내 상용은 이루어질 것이다.

 

애플 페이 사용 여부

애플이 애플 카드라는 브랜드 외에 전용 카드를 다른 카드사에 열어주는 첫 사례다. NFC 기반 결제 플랫폼이 한국에서 성공할지 여부가 최대 관심사다. 이보다 앞서 애플은 중국에서 애플 페이 결제를 시작했다. 19개 은행을 협력사로 끌어들여 사실상 모든 지역에서 NFCNFC 기반 서비스를 선보였다.

반면에 한국은 수년 전부터 애플 페이 서비스를 놓고 카드사와 협의를 진행했지만 막대한 단말기 투자비와 수수료 문제로 번번이 좌초됐다. 무카드 거래(CNP) 수수료 입장 차와 결제 단말기 보급 주체 여부를 놓고 차이를 좁히지 못해 한국 도입이 무산된 바 있습니다.

 

이제 애플 페이가 한국에 상륙함에 따라 삼성 페이 등 종전 모바일 기반 간편 결제 플랫폼과 격전이 불가피해졌다. 삼성전자의 힘겨운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국내 경쟁사인 현대카드 관계자는 계약 여부는 확인해 줄 수 없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애플 페이의 국내 상륙으로 인해 최대의 수혜를 받을 기업은 어디 일지가 주목됩니다.

오늘도 즐겁게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